붉은보석2 - 붉은보석2 개발자 인터뷰(전문)

2016. 10. 9. 17:58게임/붉은보석

붉은보석2 개발자 인터뷰


Q1 : 붉은보석2는 어떠한 게임인지, 다른 게임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1 : 붉은보석2는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고, 각 직업마다 두 갈래의 전직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한 협력 플레이더라던지 감성적인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전투에 앞서, 모닥불을 피우면서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재미 요소 중 하나입니다.


Q2 : 붉은보석2를 개발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2 : 다양한 직업이 있다보니, 고유 스킬을 디자인하고 밸런스를 맞추는 점이 가장 어려웠던 부분입니다. 


Q3 : 정식 오픈 시에는 몇차전직까지 가능하고, 언제 전체 시스템이 추가되나요?

A3 : 오픈 때는 CBT와 마찬가지로 2차전직까지 가능하고요. 추후 업데이트로 3차 전직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Q4 : 정식 오픈 후, 어디까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나요?

A4 : CBT때 이용했던 콘텐츠는 모두 이용할 수 있고요. 레벨은 150 LV 까지 개방될 예정입니다. 신규 콘텐츠로는 실시간으로 유저들끼지 파티를 맺어서 즐길 수 있는 레이드와 요일 던전이 추가될 예정이고요. 콘텐츠 업데이트는 한 달에 1,2회 정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Q5 : 정식 오픈시에는 캐릭터 보이스가 추가된다던데요?

A5 : 상당히 많은 부분에 성우 음성이 들어갈 예정이고요. 국내의 유명한 성우분들과 같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나리오 대화나 다른 UI 터치 등에서 성우분들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Q6 : 붉은보석2에 대한 기대, 혹은 포부를 말씀해주세요.

A5 : 붉은보석2는 시나리오를 즐기고 컨텐츠나 유저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PC 온라인 감성을 충실히 담은 게임입니다.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