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Smartthings Motion Sensor 언박싱 및 설치

2017. 11. 24. 14:35IoT Life

※ 이 게시글은 쑤기와 윤탱이가 피땀흘려 벌은 돈으로 쓴 글입니다 ^^


그 다음타자는 Samsung Smartthings Motion Sensor( 이하 모션센서) 입니다.

이녀석은 정품박스로 왔네요.....ㅋㅋㅋㅋ;;; 당연한건데 고맙네유.ㅠㅠ

모션센서가 모냐 하면...한곳을 계속 바라보다가 움직이는 물체나 사람이 있을때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센서입니다. 이 센서는 모션 센서 이외에도 온도 센서도 같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퀵 가이드가 보이네요.

이것이 바로! 모션센서입니다. 

저 둥근 원형으로 되어 있는게 모션 센서 입니다.


티비 밑에 두어 보았습니다. 왜 여기 두었냐면 티비와 침대가 같은방에 있기때문에 움직임을 감지하기엔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집이 좀 좁아요.ㅠㅠ)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ST APP에서 'Add a Thing'을 클릭하여 모션 센서를 추가합니다. 만약 브라우징 안된다면 모션 센서를 뜯어서 버튼을 누르면 몇초 안 지나 브라우징 될겁니다.


동작을 감지 하나 안하나 테스트해봐야겠지요. 침대에 누워 있다가 벌떡 일어나 화장실로 가보았습니다. 그리고 ST APP에서 확인하니 '동작 감지' 상태가 되었네요^^


화장실에서 똥싸고 있을때 모션센서를 보니 '동작 없음' 상태로 천이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동작하네요.


이렇게 '동작 감지', '동작 없음' 상태를 ST APP에서 기록을 하게 됩니다.

저는 이것을 가지고 쑤기가 아침에 몇시에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