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형 삼성 에어컨(AF25N9970RFR) with 빅스비

2018. 7. 7. 07:16IoT Life

오늘은 이사오면서 산 '2018년형 삼성 에어컨(AF25N9970RFR) with 빅스비'에 대해 글을 써봅니다.

롯데홈쇼핑에 특가로 나왔는데요. 카드할인 까지 포함하면 444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약 30평되는 아파트라 밖에서 나갔다 왔을때 빨리 시원하게 만들려고 냉방용량 제일 큰걸로 샀습니다.

특가라 그런지 제가 흥분(?)해서 제대로 살펴보지 못했는데요. 저기 RFR라고 써있는 부분은 리모콘으로 빅스비를 호출한다는 의미이고요. MFR이라고 하는걸 사야지 리모톤 없이 빅스비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10만원 차이인데 이건 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하반기에 빅스피 AI 스피커사 출시하면 이 문제는 해결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켜고 끄고는 구글 스피커에서도 가능하므로 큰 무리는 없지만 약간 아쉽네요.ㅎㅎ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모델명 잘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 이사한집에는 시스템 에어컨 옵션이 없어사 스탠드로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저기 에어컨 공간이 정해져 있는 겁니다.


주문하고 일주일있다가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아버지 아들이 같이 오셨는데 보기 좋았습니다.

설치시간은 3시간 정도 걸렸던거 같네요. 배관청소도 같이 진행했습니다. 배관 청소시 먼지가 엄청 나오고 매우 씨끄럽습니다. 이웃에게 양해 말씀을 드리는게 좋을거 같아요.


설치를 마치고 스마트폰으로 자동점검를 실시하시더라고요. 설치 이상없음 확인받고 실전 테스트를 했습니다. 에어컨 가동에 문제없고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들분께서 smartthings 등록법을 알려주시고 매우 친절하셨어요.


2in1이라 안방에도 에어컨 설치!! 이것도 잘 동작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보통 저 콘센트를 안쓰고 내부로 전원 연결해주시던데 콘센트에 연결하셨네요. 뭐 안전을 위해선 저게 더 괜찮을거 같습니다. 사실 저기에 와이파이 증폭기를 설치할 예정이였는데 흑흑   


에어컨 설치 비용은 약 13만원. 어째 예전 15펼 살때 에어컨 설치비용보다 저렴하네요.ㅂㄷㅂㄷ


최고급 트림이여서 그른지 pm2.5 같은 초미세먼지도 공기청정해주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굿굿


smartthings로 실내 공기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30분마다 실내 공기를 측정하는데 공기가 나쁘면 이렇게 알려줍니다. 소세지 구웠는데 공기질이 많이 더러워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