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AX60N5580WDD) 개봉기 및 사용기

2018. 4. 1. 11:30IoT Life

에어컨(AF25N9970RFR)을 샀는데 같이 딸려온 블루 스카이(AX60N5580WDD)!!

에어컨 설치 후 며칠만에 이녀석을 뜯어 보았다.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엄청 걱정이 많았는데 딱 맞게 공기청정기가 생겼다.

그럼 한번 개봉해 볼까?


1. 삼성 블루 스카이 개봉하다

소화기 옆에 놔도 거실에 배치해도 멋지다.ㅎㅎ 박스가.ㅋㅋ


제품이 견고하게 포장되어 있었다. 본체, 설명서, 전원선 이케 끝!


아름다운 공기 청정기의 모습! 잘 빨아 들일거 같이 생김.ㅋㅋ


본체 위쪽엔 컨트롤 터치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깨끗한 공기나 나오는 것이 배치되어 있다.


블루스카이는 안방에 놔 두었다. 거실엔 에어컨이 공기를 깨끗하게 해준다. 그런데 잘때는 안방문을 닫고 자기 때문에 이녀석이 안방에 필요하다.


처음 뜯으면 필터가 여러개 있다. 이건 1단 필터 일반적인 먼지를 걸러주는곳!


이녀석이 핵심 필터다. 처음 개봉하면 비닐로 쌓여 있다.


이렇게 복잡하게 생긴 녀석이 PM1.0, PM2.5를 걸러준다. 으흐흐

필터 안에 숯이 있어서 살균도 된다. 무지막지한 놈이다.ㅎㅎㅎ


바로 틀어보니 PM10은 32u/m2 생각보다 높다. 이 청정기 가동한지 얼마 안되서 5로 내려왔다. 성능은 굿!

PM10, PM2.5 등 돌아가면서 디스플레이 해줘서 좋다.


WIFI 모듈이 내장형이라 SMART HOME 어플과 연동된다. 설치는 스마트폰에서 알려주는대로 하면 끝!

연결 잘되고 전원 OFF/ON도 잘 되는것 확인완료.


2. 블루스카이 사용기

블루스카이 자체 성능은 만족한다.  매우 잘만들어진 공기청정기이다. 가동을 하면 몇분 되지 않아 완전 쾌청한 공기로 바꿔준다.

미세먼지 감지가 탁월하다. 안방 발코리를 잠깐만 열어두면 미친듯이 공기청정기가 돌아간다. 이것때문에 더욱 신뢰하게 되었다.ㅋ

와이프한테 잘때 씨끄럽지 않냐고하니까 수면방해할 정도는 아니라고 한다. 나도 그렇게 느끼고 있다.


3. SmartThings와 연동하기

Smartthings에는 Smart HOME 어플과 연동되도록 되어 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며칠 연결시도를 해 보았지만 연결할 수 없었다. 내가 자주가는 카페에서 정보를 보고 연결조건을 내 나름대로 세워보았다.

1. 삼성 한국 계정 필요!

2. Smartthings Hub2 최신버전 필요(000.020.00017)


난 2번 조건은 맞았지만 1번 조건이 맞지 않았다. 난 삼성 미국 계정이기 때문이다.ㅠㅠ 사실 2번 조건도 안 맞았다. Samsung Home pro 장비를 허브로 쓰고 있었기 때문이다. 용기내서 HUBv2로 바꾸었는데 안된다.ㅋㅋㅋㅋ 1번 조건은 계정만 바꾸면 되긴 하는데 삼성 페이랑 장비들 다시 연결해야 되는 작업이 있기 때문에 선뜻 하기 힘들다.

당분간 SMART HOME으로 제어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한국계정으로 돌아간가는 방법으로 해야될듯하다.ㅠㅠ

그런데 신기한건 SMART HOME에 등록하면 raph.api.smartthings.com/ 사이트에서 공기청정기란 장치가 등록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 OFF/ON은 할 수 없다. DTH가 OCF로 되어 있어서 다른것으로 변경해도 마찬가지이다. 이건 삼성에서 내게 내준 숙제인듯.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