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타이웨이 탄탄면 집에서 시식 후기

2021. 1. 23. 22:42자취생 요리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아내가 갑자기 탄탄면이 먹고 싶다고 주문하라는겁니다.
검색을 해보다가 거제도 타이웨이 탄탄면집이 유명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인터넷으로 판매도 한다고 하길래 주문해보았습니다. 매운맛과 보통맛 이렇게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며칠이 지나니 아이스박스 하나가 도착했습니다.

포장 상태 양호
내용물도 깔끔 정리되어 있었다

내용물을 꺼내서 보았는데 알기 쉽게 큰 글씨로 이게 무엇인지 잘 적혀 있었습니다. 

 

조리법

1. 육수 끓이기 : 500cc에 탄탄소스와 땅콩 소스를 모두 넣고 끓으면 센불에서 5분간 더 팔팔 끓인다.

 

2. 면삶기 : 면 두배정도 넉넉햔 양물을 끓인 후,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정도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삶는다. 

3. 육수 붓기 : 삶은 면은 찬물에 한번 헹궈 그릇에 담고, 뜨거운 육수를 면위에 부어준다. 이때 국물을 먼저 따르고 남은 고기 건더기는 면위에 고명처럼 올려 담는다.

 

4. 탄탄면 완성 : 쪽파를 고명과 국물전체에 모두 솔솔 부리면 완성!

 

시식

이제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매운맛 느껴졌어요. 근데 매운맛에서도 기분 나쁜 매운맛이 있고 맛있게 매운맛이 있잖아요. 이 탄탄면은 맛있는 매운맛이였어요. 생면이라서 그런지 면도 쫄깃하고 국물은 진한게 탄탄면 처음 먹어보았지만 다시 먹고 싶은 그런 맛이였어요. 아내도 대단히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먹었지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너무 매워서 비추입니다.

탄탄면이 대만음식이니까 왠지 모르게 고량주가 생각나더라고요. 화요41로 그 부족함을 채워주니...정말 맛있었어요.ㅋㅋㅋ

한끼 식사로 탄탄면! 괜찮은거 같아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