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섬의비밀1] 소드마스터 말싸움 패턴

2023. 6. 19. 21:10게임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원숭이섬의비밀1 3개의 관문중에 하나인 소드마스터를 드디어 깼습니다.ㅠㅠ

소드마스터 집앞에서 배틀을 한다.

소드마스터라고 해서 칼싸움을 하는건지 알았는데 말싸움 하는거더군요. 비유하자면? 랩배틀 같은거에요.ㅋㅋ

먼저 공격을 하고 상대가 대답을 못하면 이기는거구요. 만약 상대가 받아치면 공수가 전환이 됩니다. 내가 수비일때 상대 공격에 적절하게 받아칠만한 대답을 고르면 되는 게임입니다.

먼저 일반 해적을 몇번 이기고 나면 소드마스터와 겨룰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일반 해적 이기는것도 쉽지가 않아요. 저는 그래서 메모장에 메모해가면서 패턴을 익혔습니다. 먼저 일반 해적 배틀은 다음과 같아요.

★ 일반 해적 ★
공격 : 시궁창에서나 뒹구는 개의 '최후'를 맛보게 해 주마!
방어 : 그 전에 내 칼 '끝'으로 네게 '마지막' 한 수를 가르쳐 주지.

공격 : 잠시 후 내 칼로 너의 몸을 꼬치구이처럼 관통시켜 주마!
방어 : 그렇다고 그걸 그 따위로 먼지떨이마냥 놀려대서야 쓰겠냐?

공격 : 조금만 기다려, 내 손수건으로 네 피를 깨끗이 닦아 줄 테니!
방어 : 아이고, 축하하네. 그 청소부 자리에 결국은 취직되셨나 보구먼.

공격 : 사람들은 내가 근처에만 다가와도 내 발 앞에 꼬꾸라진다고.
방어 : 설마 네 입냄새를 맡기도 전에 말야?

공격 : 예전에 한 번은 너보다도 영리한 개를 키운 적이 있었지.
방어 : 네게 모든 걸 전수해 주셨다는 그 스승님 말이구나?

공격 : 지금까지 그 누구도 나의 피를 흘려 보지 못했다!
방어 : 너 줄행랑 솜씨가 보통이 아니구나?

공격 : 네 꼬락서니가 거지만도 못하구나.
방어 : 널 특별히 배려해서 네 수준에 맞춰 주려고 노력 중이야.

공격 : 네 녀석 싸우는 꼴이 마치 목장 주인 같구나.
방어 :  그거 말 되네. 네 녀석 싸우는 꼴이 영락없는 젖소거든.

공격 : 내 얼굴에 난 이 상처는 기나긴 사투 끝에 얻은 것이다!
방어 : 그 나이에 아직도 코 후비기를 졸업 못 하셨나?

공격 : 너 혹시 요즘도 기저귀 차고 다니니?
방어 : 왜? 하나 빌려달라고?

공격 : 네가 비열한 겁쟁이란 소문이 이 근방에서 자자하더구나.
방어 : 근데 왜 네 이름은 아예 들어 본 사람조차 없을까?

공격 : 너 같은 멍청한 놈이 나의 뛰어난 두뇌를 당할 수가 없지.
방어 : 이제 그걸 사용하는 법만 익히면 나랑 제법 싸울만 하겠다.

공격 : 네가 얼마나 역겨운지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이 세상에 없다.
방어 : 없긴 왜 없어? 네가 무식해서 모르는 것뿐이지.

공격 : 네 꼬락서니가 거지만도 못하구나.
방어 : 널 특별히 배려해서 네 수준에 맞춰 주려고 노력 중이야.

공격 : 네 녀석의 건방진 꼴을 도저히 가만히 앉아서 봐 줄 수가 없어!
방어 : 저런. 저번에 고생했다던 그 치질이 또 재발했구나?

공격 : 난 너보다도 매너 좋은 원숭이들과 대화를 나눠 봤다.
방어 : 아. 그래? 너희 가족 모임에라도 참석하고 오는 길인가 보지?

 

소드마스터는 내가 공격이 없습니다. 소드마스터가 말하는 공격을 모두 되받아쳐야됩니다. 그런데 공격패턴이 일반해적과 다르고 답변을 해적과 말싸움했던 패턴으로 대답해야해요. 즉, 비슷한 공격패턴에 비슷한 방어 패턴을 고르시면 되는데 쉽지 않습니다. 저도 3번 도전끝에 겨우 깼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알아낸것 아래와 같습니다.

★소드마스터 전용★

공격 : 네 피를 마지막 한 방울까지 우유 짜내듯 짜 주마.
방어 : 그거 말 되네. 네 녀석 싸우는 꼴이 영락없는 젖소거든.

공격 : 내 평생 너 같은 겁쟁이는 딱 한 번 만나 봤다!
방어 : 네게 모든 걸 전수해 주셨다는 그 스승님 말이구나?

공격 : 칼싸움 할 때만큼은 이 세상 그 누구도 나를 따라오지 못한다.
방어 : 너 줄행랑 솜씨가 보통이 아니구나? (추측)

공격 : 술집에 가면 항상 너 같은 애송이들이 바닥에 널부러져 있더구나.
방어 : 설마 네 입냄새를 맡기도 전에 말야? (추측)

공격 : 네가 비상 탈출용 보트를 한 척쯤 마련해 놨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방어 : 왜? 하나 빌려달라고?

공격 : 한 번 피해 보시지. 네가 쓸 수 있는 꼼수는 더 이상 없다.
방어 : 없긴 왜 없어? 네가 무식해서 모르는 것뿐이지.

공격 : 나의 마지막 혈투에서 나의 두 손은 온통 피범벅이 되었다.
방어 : 저런. 저번에 고생했다던 그 치질이 또 재발했구나?

공격 : 나의 칼은 카리브 해 일대에서 악명이 높지!
방어 : 근데 왜 네 이름은 아예 들어 본 사람조차 없을까?

공격 : 추잡함과 무지함의 진정한 의미를 이제서야 깨달았다.
방어 : 

공격 : 나의 세 치 혀는 그 어떤 칼보다도 날카롭다.
방어 : 너 줄행랑 솜씨가 보통이 아니구나? (추측)

공격 : 아저씨 꼴을 보고 있자니 갑자기 뒤가 땡겨옵니다요!
방어 : 널 특별히 배려해서 네 수준에 맞춰 주려고 노력 중이야. (추측)

공격 : 나는 노련한 검술사의 용기와 기술을 겸비했다!
방어 : 

혹시나 소드마스터 공격패턴 및 방어패턴 더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소드마스터에 이겼을 때 영상은 아래에 링크 걸어놓았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ooKHvNesF5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