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시즌5 하드코어로 소서리스를 해보았습니다.

2023. 10. 1. 10:20게임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디아블로2 시즌5가 추석연휴때 시작이 되었는데요. 집에서 할 것도 없고 해서 한번 시작해보았습니다.

먼저 용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시즌이란?

디아블로2 시즌은 일정기간 동안(약 6개월)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도전과제, 보상을 제공합니다. 물론 기존 캐릭은 사용할 수 없고 레벨1부터 새로 키워야 합니다. 새로 만들어진 캐릭과 기존 캐릭간 아이템 거래도 물론 제한됩니다. 그냥 제로에서 맨땅으로 다시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시즌 초창기에는 모두가 레벨 1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간의 협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디아런, 바알런도 엄청 활발한 편입니다.

시즌이 종료되면 시즌5 캐릭이 일반 캐릭터로 이동되면서 캐릭간 템교환이 가능해집니다.


하드코어란?

하드코어는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죽으면 해당 캐릭터와 관련된 데이터(경험치, 아이템 등)이 모두 영구적으로 삭제되는 게임 규칙입니다.  하드코어는 현실세계와 비슷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다시 살아날 수 없듯이 캐릭터도 한번 죽으면 그대로 끝나버리는...단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1일차

1일차는 노멀모드로 시작합니다. 맨땅에는 소서리스나 팔라딘을 주로 합니다. 저는 디아2 레져렉션이 처음 나왔을 때 자벨마를 해서 엄청 고생해서 이번에는 좀 대중적인 캐릭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이것도 매우 어렵네요.

같이 하는 파티 동료들보다 항상 데미지가 낮은것 같고 괜히 민폐를 끼치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좀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자 룬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초반 룬 아이템인 '잎새', '잠행', '구렁텅이'를 카운테스에서 계속 돌았어요. 이놈의 티르가 너무 안나와서 한 20번은 돈것 같습니다.

룬 아이템을 만들 때는 소켓이아템과 룬이 필요합니다. 소켓은 일반 아이템에 룬이나 보석을 박을 수 있게 구멍이 뿅뿅 뚫려 있는것을 말합니다. 룬은 부적같은 느낌인데요. 고유 이름이 있습니다. 소켓 아이템에 일정 규칙(순서)로 붙이면 특별한 아이템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잎새

재료 : 2소켓 지팡이
재료 수급처 : 2막 루트 골레인 드로그난
룬 : 티르, 랄

잠행

재료 : 2소켓 갑옷
재료 수급처 : 2막 루트 골레인 파라
룬 : 탈, 에드

구렁텅이

재료 : 2소켓 투구
재료 수급처 : 2막 루트 골레인 파라
룬 : 네프, 티르


그러다가 아직 하루도 지나지 않았는데 엄청 고렙이 우리방에 들어옵니다. 포탈도 찍어주고 메피스토, 바알까지 논스톱으로 깨주시더군요. 길 찾는게 좀 오래 걸리긴 했는데 그래도 엄청 광속 렙업을 해서 뭔가 재미있더라고요. 그렇게 한 6시간은 내리 했습니다. 악몽 모드까지 클리어 하고 중간에 바바3형제 돌릴 레벨이 되지 않아 디아런을 몇번 하고 ㅋㅋ 그 분이 헬 액트1까지 깨주시고 헤어졌습니다. 어느새 레벨은 55까지 되어버렸습니다. 엄청난 추석선물을 받았네요.


2일차

1일차의 쩔로 인해서 싱글 플레이는 너무 무의미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공개방에서 디아런이나 바알런을 해주었습니다. 일단 룬작업 했던 아이템들이 화염 공격에 집중되어 있는 화염계열에 집중 투자하기로 정했습니다. 주력 스킬은 좀 편한(?) 히드라로 정했어요. 히드라 대미지를 높일 수 있는것은 모두 찍어줍니다. 그리고 죽지 않아야 하기때문에 힘60을 제외하곤 모두 체력에 투자했습니다. 힘 60을 투자한 이유는 4줄 짜리 벨트를 차기 위해서 입니다. 소서리스이기때문에 파란물약을 많이 먹게 되는데 이게 벨트에 줄이 2개면 빠르게 보충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줄이 긴것을 착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스킬이나 스탯은 나중에 초기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생존에 집중해야합니다.

이렇게 하니 죽을 위기는 없었습니다^^;;
공방에 가서 baal-1 이런게 보이면 무조건 들어가세요. 그리고 바알 조무래기들을 다 죽이면 리더가 방을 나가는데 그때 같이 나갑니다. 그리고 방이름뒤에 숫자를 +1 해서 방에 진입해서 똑같이 쩔을 받습니다. 이때 나름 열심히 공격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기 위해서 저는 히드라를 계속 앞에 놓아둡니다.

그렇게 아침에 악몽 바알런을 통해서 레벨 70까지 만들어버립니다. ㅎㄷㄷㄷ 악몽 바알런을 계속하면 80까지도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ㅋㅋ
하지만....레벨만 올랐지 아이템은 하나도 없기 때문에 빈깡토 느낍이여서 금방 흥미를 잃어 버릴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해요. 일단 디아, 바알런을 계속 돌아보고 계속 생존해보겠습니다. 다른 아이템 세팅 변동사항이 있으면 계속해서 기록하겠습니다.

지옥 액2 돌다가 중국인 포탈 잘못타서...죽었네요.ㅠㅠ 다음 시즌때 만나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