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24년 2월 점검

2024. 2. 26. 19:01주식 및 코인 투자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벌써 2월이 다 지나가네요. 매일 반복적인 생활을 하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다고 합니다. 그럴땐 평소에 자주 하지 않았던 일을 하게 되면 좀 천천히 간다고 합니다. 물론 머리가 아프겠지만요^^;;

그럼 2월 주식점검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투자원칙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보겠습니다.

1. 한달에 25만원만 투자할 수 있음. 
 - 배당주 위주로 투자
 - 투자한 종목 중 마이너스가 난 것 부터 추가 매수함.
 - 현재 저평가로 되어 있는것 위주로 매수
2. 배당 받은것은 빼지말고 무조건. 재투자.
3. 장기투자이므로 절대 매도 금지.
4. 한달에 한번 수익율 상황 점검. 블로그에 투자일기 형태로 쓰여져야함.

먼저 4번 항목! 수익율 상황 점검을 해보죠.

쿠루가이의 주식현황(2024년 2월 25일)

■ 여론이 나빠질대로 나빠진 엔씨소프트 주식 1주를 추가하였습니다. 계속 물타기 중입니다만, 계속 마이너스 행진이네요. 이전 기아처럼 저평가도 아니고 그냥 리니지W 게임을 계속하고 있으니 현질은 못해도 팬심으로 1주를 산것이 화근이였습니다. 그 이후로 쭈욱 나락가고 있는데 물타기를 해도 계속 마이너스네요. 풍문으로 떠도는 소문을 들어보면 리니지W 기반으로 새로운 리니지를 준비하고 있는것 같은데 리니지W가 마지막 리니지라고 말했던것을 3년만에 어기네요.ㅋㅋ TL 게임은 거의 망한 수준이고 리니지W는 현질 없으면 게임을 못하는 걸로 악명이 높아서 더이상 새로운 유저가 유입되고 있지도 않습니다. 일단 지금 수준이 거의 발목 수준까지 떨어져있는 상태라서 투자원칙 1번에 의거 일단 계속 매수를 해볼 생각입니다. 

■ 기아차가 자사주 매입을 꾸준히 하면서 소각을 한다는 소식으로 쭈욱 계속 오르다가 이젠 올라가는 폭이 줄어들어 안정화된 상태입니다. 이번엔 형님인 현대차가 지난달보다 약 10%정도 상승했네요. 현대기아차 주식은 저per 주이므로 아직 그 진가가 발휘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에 물리지만 않았더라면 현대기아차를 더 매수하는편이 유리할것으로 생각됩니다.

포스코홀딩스는 2차전지쪽이 많이 좋지 않아서 지난달에 비해서 -6% 정도 내려갔네요. 제가 한달에 25만원씩 투자금이 들어오니까...2달은 기다렸다가 사야되는 종목이라서 접근성이 좀 떨어지긴 합니다만....여저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주식입니다. 2차전지가 원래 겨울에는 효율이 많이 낮습니다. 날이 좀 따뜻해지면...사람들이 망각(?)해서 다시 전기차 좋다고 할수도 있을것 같아요.

■ 맥쿼리인프라는...진짜 배당만 받는 주식인가요? 주가 변화가 제일 없는 놈입니다. 남들 올라갈때 따라 올라가지 못하는 주식은 내려갈때는 안 내려갈까요? 좀 두고 봐야겠어요. 투자원칙 3때문에 털지는 못하겠지만....더 사지는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답답해요!!!!! 배당 받은거 까지 해도 2.4% 수익이라니...다른 종목 60~80% 이렇게 갔는데 말이죠. 은행 이자보다 못한 수준인데 배당주로써 어떤 가치가 있는지 두고 봅시다!

■ 솔루엠은 배당주는 아닌데 기술주라서 샀던 종목입니다. 지난달에 비해서 7% 정도 상승했네요. 더 추가 매수해도 전혀 손해볼게 없는 주식인듯...엔씨 사고 남은 돈으로 솔루엠이나 사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달보다 얼마나 벌었는지 확인해봅시다.

매달 현금으로 얼마 벌었는지 확인하는 표

지난달에 이어서 또 역대가를 갱신했습니다. 153만원이라뉘!!! 역시 장기투자가 답인것 같습니다. 다음달에는 160만원으로 되어 있으면 기분이 좋을것 같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