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SmartThings Arrival Sensor 배터리 갈기

2018. 2. 25. 22:06IoT Life

※ 이 게시글은 쑤기와 윤탱이가 피땀흘려 벌은 돈으로 쓴 글입니다 ^^


Samsung SmartThings Arrival Sensor(이하 재실센서)가 배터리가 다 딸아서 계속 알람이 울리네요.

저거 사용한지 딱 4개월만에 배터리가 나갔네요!

사람들이 배터리 빨리 나간다고 했었는데 4개월이면 뭐 무난한 수준인거 같아요!


1. Samsung SmartThings Arrival Sensor 배터리 갈기

먼저 배터리 타입을 보기 위해 재실센서 케이스를 분리해봅니다.


CR2032 종류로 마트에서 사시면 됩니다. 3V ㅎㅎㅎ


4개 들어 있는게 5천원 중반대였네요. 저도 와이프도 하나씩 가지고 있으니까 4개 사도 문제 없겠다 싶었습니다!!!



케이스가 끼워진채로 배터리는 분리 되지 않습니다. 기판을 그냥 들어주면 바로 빠집니다.ㅎㅎ

그래서 배터리를 위로 올리면 쉽게 빠집니다.


분해한 김에 뒷면 기판도 살짝 찍어 보았어요!


배터리가 1%였던게 바로 반영되지는 않고 약 2분 후에 100%로 바뀐것을 확인했습니다.

별도로 장치를 재 연결 안해도 되더군요.ㅎㅎ 사실 지금까지 기록이 없어질까봐 조마조마 했습니다^^


이번 배터리 교체 작전 완전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