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하모니 언박싱 및 설치

2018. 1. 6. 08:02IoT Life

※ 이 게시글은 쑤기와 윤탱이가 피땀흘려 벌은 돈으로 쓴 글입니다 ^^


아마존에서 로지텍 하모니 허브랑 100v -> 220v 젠더를 샀습니다.

오는데 한 2~3주 걸린거 같네요^^


15개라고 했는데 12개만 들어있는건 뭐지..ㅋㅋㅋ

이거 220v에 꽂으면 젠더만 아울렛에 붙어있고 본체 코드만 쫘악 빠지는 구조입니다. 기존 국내에 파는것도 동일하게 동작하나 빼기가 매우 어렵거니와 위험합니다.


얼굴인거 같네요.ㅋㅋㅋ


이제 조연은 여기서 끝내고 주연 함 불러볼까요? 하모니 성님 계신가요???

로지텍 하모니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ir 달린 모든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허브입니다.  smartthings와도 연결되므로 홈 자동화 필수 제품이지요.

제품 구성은 

허브, 리모콘, 적외선 부스터, usb 케이블, 전원선, 유저 문서 로 되어 있습니다.


리모콘 뿐만 아니라 어플로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뚜껑을 까니 유저 문서와 하모니 허브가 보입니다. 하모니 허브는 유광으로 전등을 반사 시키네요.^^ 제 모습도 약간 보이고..


이쁘군요.ㅋㅋㅋㅋ


옆면에 파워 구멍, usb 구멍, 그리고 1,2라고 쓰여진 구멍은 적외선 부스터 연결할때 사용하는거랍니다. 이 포스팅에선 없지만 RF 모듈도 있으니 RF를 지원하는 기계가 있다면 아마존에서 사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걸 59달러인가 주고 샀는데 RF 모듈이 50달러인건 함정.ㅎㅎㅎ




이건 리모콘.ㅎㅎ 고급형에는 액정까지 달려있어요.


이건  usb케이블...뭐에 쓰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적외선 부스터....적외선 신호가 타켓 장치에 도달이 되지 않는다면 부스터를 연결해 주세요. 


이건 전원선....아 저 usb는 이 전원선 없이 동작하게 해주는거였네요.ㅋㅋㅋ 컴터 usb에 꽂아서 하모니 허브를 동작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 용도였군요.ㅎㅎ


전체 샷입니다. 구성품이 모두 들어 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유저 문서를 보면 어케어케 하라고 영어로 잘 설명되어 있네요.

요 순서대로 설치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스토어에서 하모니 어플을 검색하서 설치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연결하지요.


이 상태에서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Set up new hub'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플이 주위 무선랜을 검색합니다.


자신의 ssid를 선택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접속을 실시하게 됩니다.^^



이제 로지텍 사이트인 로기 가입을 해야됩니다. 페이스북, 구글, 이메일 3가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먼저 쥐메일을 많이 쓰니 쥐메일로 가입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을 '이메일'입니다. 왜 추천하는지는 뒤에 가서 말씀 드리겠습니다.ㅠㅠ


정책에 동의 하겠냐고 협박합니다. 당연히 응해줘야죠.ㅎㅎ


이런...404 에러가 발생했군요. 동의 해야되는데 무슨내용인지 모르겠네요. 무효 아닌가요?ㅋㅋㅋㅋ

몬진 모르겟지만 승낙 버튼을 눌렀습니다.


제품 소개 화면이 나옵니다. 각각 특징을 요약해서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제품의 리모콘 맵이 저장되어 있는데 간혹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러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copy 기능이 있으니까요.ㅎㅎㅎ iR을 학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 사실때 리모콘을 hub에 쏴주면 허브가 이것을 학습하여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추가해볼까요? 예전에 샀던 apple tv를 함 연결해보죠.

'Entertainment device'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manufacturer name에 apple, model number에 apple tv라고 입력해줍니다.


전 2세대인가 3세대인가 를 가지고 있으므로 그것을 선택합니다.


그럼 on/off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on/off가 가능합니다. 만약 안되시면 hub 및 적외선 부스터의 위치가 애플tv와 일직선이 되게 배치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디바이스 추가 끝! 간단하죠???ㅋㅋㅋㅋ


요런 단순한 기능 때문에 저는 이것을 산게 아닙니다. smart things와 연동을 하기 위해서 산거지요.ㅎㅎㅎ

smart things를 실행합니다. 'Add a things'를 클릭합니다.


흠...검색이 안되는군요. [Add Device Manually]를 클릭합니다.


'Remotes & Buttons' 선택 -> Logitech Harmony home hub'를 선택합니다.


[지금 연결]을 누릅니다.ㅎㅎ


Harmony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logi 사이트로 이동됩니다.ㅎㅎ 아까 하모니 앱에서 로기 가입하신거 기억하지요? 전 위에서 쥐메일로 가입했었구요. 구글 버튼을 눌렀습니다.

※ 아까 언급했지만 꼭 이메일로 가입하세요.ㅠㅠ

어라....쥐메일로 로그인 하려고 했는데 403 에러가 뜨네요. smart things를 허용하지 않는군요.ㅠㅠ

이래서 제가 이메일로 가입하라고 말씀드린겁니다.ㅠㅠ

일단 등록되면 스마트폰 어플로는 로그인 방식을 변경못합니다. pc나 mac 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포스팅을 본 분들은 절대 구글 로그인을 하지 마십시오. 귀찮아집니다.ㅠㅠ


어쨌든 이메일로 로그인 하면 smartthings와 연결하겠노라고 말합니다. 

축하합니다. 연결이 완료 되었네요.ㅎ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OK google과 연동해서 음성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설치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