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맛집 - 이도곰탕 본점(선릉역 5번출구)

2023. 5. 15. 17:36사용기

1. 리더스헬스케어에서 검진을 받고 그동안 굶었던 것을 보상하기 위해서 '이도곰탕 본점'을 찾았습니다. 수요 미식회도 나왔다고 하더군요.

2. 가게 겉모양은 가정집 같은데 안에 들어가면 음식점 있어요. 겁먹지 말고 들어오세요.


3. 10시 오픈이고 저희는 10시 50분쯤 도착했더니 한산했습니다. 덕분에 이렇게 깨끗한 가게 모습을 담을 수 있었네요.


4. 이도곰탕은 곰탕이 주메뉴입니다. 저희는 이틀 동안 쫄쫄 굶다시피해서 특곰탕으로 시켰어요. 특곰탕은 곰탕보다 고기와 밥이 더 많이 나와요. 유명한 집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집이랑 가격이 비슷한 거 같아요.


4. 먼저 쉰 김치/깍두기가 나오는데 이게 예술입니다. 리필을 한번 더 할 정도로 맛있어요. 그리고 소스 간장겨자 소스였어요. 고기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5. 드디어 특곰탕이 나왔습니다. 맑은 국물에 고기가 가득 담겨 나왔어요. 근데 좀 뜨거워서 앞접시를 달라고 해서 덜어먹었어요. 아주머니는 이 뜨거운걸 어떻게 맨손으로 옮기시지? 신기했습니다. 먹을 때마다 감탄이 절러나옵니다. 짜지도 않은데 왜 맛있을까요? 그리고 왜 우리 동네엔 이게 없을까요 ㅠㅠ


6. 건더기랑 밥 다 건저 먹고 너무 배불러서 혼났네요 ㅋㅋ 굶다가 한꺼번에 먹을 데 들어오니까 급 배불러졌네요.  와이프도 물론 다 비웠습니다 ㅋㅋ


7. 맛있어요. 선릉에 오시면 꼭 방문하셔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