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이스마트 5포트 HDMI 스위치 4K 60Hz 사용기

2023. 8. 16. 07:58사용기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모니터 한 개에 여러 장치들을 물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XBOX ONE, MAC MINI, 스팀덱, 닌텐도 게임기 요렇게네요. 그런데 모니터에는 HDMI 포트가 두개밖에 없어서 사용 할때마다 포트를 뽑고 모니터 설정에서 소스 선택을 해주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뭐 제가 1분 1초를 다루는 그런 작업이 아니고 단순히 게임이기때문에 그렇게 상관은 없는데 뭔가 귀찮더군요.

그러던 중, 직장 동료가 HDMI 선택기라는 제품을 쓰고 있어서 쿠팡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아주 좋은 물건을 발견했어요. '티이스마트 5포트 HDMI 스위치'라는 제품입니다. HDMI를 최대 5개 연결할 수 있고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신호를 자동으로 선택해준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5개 중 한개의 포트로 어떤 신호가 들어오면 그 신호가 들어온쪽으로 HDMI를 자동 선택해준다는 것이에요!!!



즉, 이 제품을 쓰면, HDMI 포트를 뽑을 필요도 없고, 소스 선택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신호를 내보내는 기기의 전원만 키면 되는것이지요. 후후...

4K 30Hz, 4K 60Hz 모델이 있는데 가격은 2만원 차이입니다. 사실 모니터가 1080p여서 4K 30Hz를 구매해도 되지만, 미래(?)를 위해서 4K 60Hz로 구입했습니다.
 

언박싱

쿠팡에서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박스는 무지박스에 순록 그림이 들어가 있네요.

왜 원피스가 떠오를까?

 
박스를 열면 유저 매뉴얼이 보이고요. 물론 유저 매뉴얼 따윈 읽지 않습니다^^;;

유저매뉴얼도 준다!

 
유저 매뉴얼을 걷어 치우면, 바로 제품이 나옵니다. 제품 손상이 가지 않도록 비닐로 쌓여져 있어요.

나름 퀄리티 있게 포장이 설계되어 있음

 
디자인이 깔삼한게 좋네요. 저기 SELETED 버튼은 순차적으로 입력을 전환할 때 사용합니다. 동작 전압은 5V입니다. 그래서 USB 전원으로도 동작할 수 있어요. 다행히 모니터에 USB포트가 있어서 모니터 전원을 키면 TESmart가 자동으로 켜지게 동작 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도 있는데...리모콘은 굳이 쓸필요가 없어서 저는 봉인해두었습니다.

본체 디자인 훌륭함 👏 👏

 

실제 써본 후기


산 지 2주일 정도 되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요. 어쩜 제가 직면한 2개의 문제를 아주 손쉽게 해결 하다니 감동입니다. 가격은 4만원이여서 비싼감이 없잖아 있지만....그만한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이스마트 5포트 HDMI 스위치 4K 30Hz

COUPANG

www.coupang.com


다른사람들이 HDMI 선택기로 고민중이라면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