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알라딘 286(AT) 컴퓨터 책상

2020. 2. 17. 02:25Retro PC Story(옛날 컴퓨터 이야기)

 

제가 유치원때 저희집엔 삼성 알라딘 AT 컴퓨터가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샀을때 세트로 삼성 컴퓨터 책상도 같이 받았습니다. 이 책상의 구조는 3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부터 1단은 사용자 발 넣는공간, 2단은 본체와 키보드를 넣는 공간, 3단은 모니터를 놓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성도 좋습니다. 바퀴도 락을 걸수 있어 고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은...컴퓨터가 아닌 생활용품 거치대로써 자기역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컴퓨터가 아닌 생필품을 거치중이 알라딘 컴퓨터 책상

 

작년에 레트로 피씨를 샀으니까 컴퓨터 책상도 레트로로 맞추고 싶은 욕구가 들었습니다. 집에다가 이 책상 가지고 가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가져가도 좋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승용차 뒷자석에 들어갈수 있다가는 생각이 들어서 차 뒷자석에 넣어보았는데 다행히 쏘옥 들어갔습니다. 책상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다행이였습니다. 집으로 가져와서 알라딘이 아닌 매직스테이션을 배치해보았습니다.

매직스테이션3 플러스를 배치한 모습

모니터도 삼성, 본체도 삼성, 책상도 삼성 모두 삼성 제품으로 채워졌습니다.^0^ 비록 알라딘 컴퓨터는 아니지만 제법 잘어울리는게 어린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들어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알라딘 286을 산지 30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버티고 있는거 보면 삼성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컴퓨터 책상의 내구성도 끝내줍니다.

이 책상은 제생이 마감할때까지 보유할 생각입니다.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