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열교환기 미세먼지 필터 셀프교체(경동 나비엔 전열교환기!)

2020. 2. 24. 13:02사용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해하며 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벌써 7명(2020.2.24기준)의 사망자가 발생하였고 그중에 40대 초반남성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괜찮을거란 막연한 생각으로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젠 남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특히 고혈압과 폐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조절합니다만, 폐질환은 지난 몇년간 중국으로부터 고농도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폐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실내엔 공기청정기가동으로 미세먼지를 잡을순 있지만 환기를 하지 않으면 실내 공기중으로 라돈의 농도가 짙어져서 또다시 폐질환이 올 수 있습니다.(안밖으로 너무 하네요 ㅠㅠ) 내부의적 라돈, 외부의적 미세먼지 이둘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전열교환기 미세먼지 필터밖에 없다고 판단! 4개 주문하였습니다.

전열교환기 필터 교체방법은 엄청 쉽습니다. 먼저 천장에 설치되어 있으니 몇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사다리 또는 의자 : 전열교환기가 천장에 달려있기 때문에 사다리나 의자가 필요합니다.
2. + 드라이버 : 전열교환기 커버를 해체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3. 헤파필터, 일반필터 :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고 일반필터는 비교적 큰 이물질을 걸러줍니다.

위와 같이 준비가 되셨다면 필터 교체하러 가시죠!!
필터교체 순서도 매우 간단합니다.
1. 필터부분 나사 2 포인트를 제거합니다.
2. 기존 필터들을 하나씩 빼줍니다. (더러움 주의!! ㅜㅜ)
3. 새로운 필터를 넣어줍니다.
4. 커버를 닫습니다.
5. 기존 더러운 필터는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이게 끝입니다. 5분안에 전열교환기 필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글로만 봐서는 잘 감이 안오시죠? 제가 이번에 교체하면서 영상도 같이 찍어보았습니다. 이걸 보고 실전에 돌입하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이 드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