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맛집 - 아리화(고잔동)

2023. 6. 2. 07:21안산맛집

1. 아리화라는 한우전문 고깃집을 방문했다. 아! 물론 회사 회식으로 갔다 ㅎㅎ



2. 입구앞에 가격표가 붙어져있는데 역시 한우가 비싸다. 한우는 왜 비쌀까? 간단히 생각해보면...미국이나 호주네서 배타고 오는 애들이 더 비싸야 하는거 아닌가 싶다. 한우는 세계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고기인데 말이다. 아무튼....오늘은 회식이니까 한우에 대해서 깊은 고찰을 해보기로 한다.


3. 식당안은 넓고 방이 여러개 있었다. 일단 별도 방이 존재해서 회식할때 조용하고 좋았다.


4. 기본 반찬이 깔리고 해파리와 샐로드가 맛이 좋았다.


5. 본격적으로 먹기전에 입가심으로 한우 사시미를 시켰다. 된장소스에 찍어 먹는데 씹는맛이 좋아서 계속 젓가락에 손이 갔다.


6. 아리화 세트 안심, 등심 으로 이루어져있다. 한우라서 그런가 마블링이 매우 우수했다.  밑간(시즈닝)이 되어 있어서 별도로 소스 안 찍어 먹어도 맛있었다. 하지만 나는 왕소금에 약간 찍어서 먹기도 했다.


7. 개인적으로 등심이 맛있어서 또 시켰다 ㅋㅋ 등심, 안심, 살치살, 꽃눈살? 등 여러 부위를 시켰는데 맛이 아주 좋았다. 하지만 고기를 계속 먹으니 느끼함이 올라오가 시작해서 육회로 느끼함을 잡아주었다.


8. 탄수화물 섭취가 부족한것 같아서 물냉을 시켰다. 근데 먹어보니 비냉이 더 맛있는거 같았다. 물냉은 좀 싱거웠다.


9. 우리가 하도 많이 시켜먹어서 그런가? 파린애플 샤베트를 서비스로 주셨다. 달달하고 시원하니 맛있었다.

10. 한우는...마블링이 잘되어 있어서...먹을때 맛이 좋았다. 맛있다... ㅠㅠㅠ





2023.6.3
혼자만 맛있는거 먹은것 같아서 며칠뒤 와이프도 데려왔다. 눈꽃살이 나는 제일 맛있는거 같아서 이걸 시켰는데 역시나 맛있다.

와이프도 이제 소고기는 아리화 라고 극찬했다 ㅎㅎ 회식때 못 먹은 비냉 먹었는데 물냉보다는 훨씬 맛있었다 ㅎㅎ

눈꽃살
2인상은 이렇게 차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