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폴드 FC750RBT PD(텐키리스) 언박싱 및 사용기

2023. 4. 27. 22:02IT/IT 제품 리뷰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오늘은 레오폴드 FC750RBT PD 언박싱 및 사용기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구매 동기

먼저 구매동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존 레이저사의 키보드를 쓰고 있었은데 사용연수가 조금 지나니까 특정 타이밍에 특정 키가 입력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먼지가 들어갔던 PCB가 고장났던....입력이 안되니까 제가 어떠한 작업도 할 수 없어서 사은품으로 받은 삼성 무선 키보드를 임시적으로 사용했는데 도저히 키감이 구려서 쓸 수가 없겠더라고요.

게다가 텐키가 마우스 영역을 자꾸 침범하는 것 같아서 이왕이면 무선이고 키감도 좋으며 오래 쓸수 있으면서 텐키리스인 키보드를 고르다 고르다 보니 레오폴드 FC750RBT가 눈에 들어 왔습니다.

기존 레트로 컴퓨터에 레오폴드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고 대단히 만족스러웠기때문에 고민없이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아...그리고 기존 레이저 키보드가 청축이라서 조금 많이 씨끄러워서 와이프한테 클레임이 많이 걸렸었거든요. 그래서 저소음 적축으로 구매했습니다.

언박싱

주문하고 며칠뒤 레오폴드 키보드가 도착했습니다.  요즘 나오는 레오폴드는 micro-5p 가 아니라 usb-c로 변경되었네요.


안에 뜯어 보면 사용 설명서와 배터리, 키보드가 보이네요. 레오폴드는 먼지 들어가지 말라고 플라스틱 꽉을 주는데 저는 이게 맘에 들더라고요^^


완전 회색으로 할까? 아니면 푸른색 둘어 가있는 투톤으로 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투톤으로 하길 잘했어요. 뭔가 산뜻하면서 아재스럽지 않은 매력이 있어요. 완전 밝안 색이 아니라 검정색 장패드랑도 잘 어울립니다.


비싼 키보드인 만큼...AAA배터리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네요.


박스 안 쪽을 탐험해보니 usb 케이블과 여분 키캡, 키캡 추출기(?) 도 같이 있네요. 박스 공간 활용을 잘한것 같아요.


PC와 BT로 연결하기
키보드 뒤편에 전원ON한 후 뽀족한걸로 BT똥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전면 LEd가 점멸하는데 블루투스 장치 추가에 가면 키보드가 브라우징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화면에 표시된 번호를 눌러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키감은 어떤지???

이 키보드는 저소음 저축인데 생각보다 너무 조용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딱딱딱 소리가는게 정석인데 소리가 별로 안나니 치는 맛이 덜 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혼자 사는 집이 아니니 저소음이 현명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텐리스 키보드라서 그런지 마우스 움질일 공간이 많아져서 게임할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기존 오버워치2를 골드 2~3 왔다 갔다 했었는데 마우스 움직일 공간이 많아지니까 플래티늄5까지 갔어요. 게임할때는 무조건 텐리스가 진리 인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이라서 반응이 느리면 어쩌냐 했는데 느리다고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바로바로 입력되고 너무 좋아요 굿굿.
지금은 며칠 써서 익숙해 졌는데 처음 이 키보드로 오버워치2를 할 때 소리가 나지 않아서 나도 모르게 힘을 과하게 줘서 중지가 조금 아팠습니다. 며칠 지나니 손가락도 적응해서 그런지 여느 키보드와 동일한 힘으로 힘을 주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역시 소리가 나야하는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