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되기 위해서 탑재해야 하는 것 들

2023. 9. 25. 06:10부자되기 위한 마인드

우리같은 서민이 부자가 되기위해서는 몇가지를 갖고 있어야합니다. 

 

1. 현명함 ★★★(제일 중요!!!)

  • 실행할 수 있는 용기
  • 지속할 수 있는 끈기
  •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내면의 힘

현명함이 없다면 지식을 쌓고, 종잣돈을 모으기가 어렵기 때문에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현명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지식

'독서와 경험'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어떤 분야를 공부할건지 정해야하는데요. 

  • 액티브한 거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 거 좋아하고, 트랜디한 것에 장점이 있다면?? ==> 사업
  • 혼자 있는게 좋고 사람 만나는 게 피곤하다면? ==> 투자 (부동산 추천)

저는 혼자서 일하는게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걸 싫어하기 때문에 '투자'가 어울리는 분야입니다. 투자 중에서 부동산 투자를 추천하는 이유는 코인해서 돈 벌었다, 주식해서 돈 벌었다 하는 사람들도 종착점은 '부동산' 입니다. 대한민국은 부동산으로 돈이 모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3. 종잣돈

모든 투자에 있어서는 종잣돈이 매우 중요합니다. 종잣돈은 순전히 '노동수익'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코인, 주식에 넣는것은 투자이지 종잣돈을 모으는것이 아닙니다. 최대한 비용을 아끼고 아껴서 종잣돈을 만들어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지금 월급이 너무 적어서 통장에 돈 쌓이는게 보이지 않더라도 계속 현명함과 지식을 쌓아야합니다. 포기하면 현재 상황을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계속 하다보면 머리와 가슴이 변화하는 걸 느낄수 있을 겁니다.

지식과 현명함이 종잣돈보다 쌓이는 속도가 빨라진다면 그 과정 속에서 반드시 스스로 길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