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1에 소개된 '제트봇90 AI+(JET BOT90 AI+)'에 알아보자

2021. 1. 12. 22:53IoT Life

 

 

 

 

오늘 새벽 CES201에서 '제트봇90 AI+(JET BOT90 AI+)이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클린스테이션과 청소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린 스테이션은 제트봇 본체 충전과 젯봇이 청소한 먼지통을 비워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먼지통을 비워주는것은 기존 제트 무선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과 유사하지만 다른점은....충전시 자동으로 비워줍니다. 우어어어~~

'제트봇 90 AI+'는 사물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주변 물체를 스스로 식별하고 분류해 최적의 청소 경로를 선택합니다. 장난감처럼 단단한 물건이 가까이 있을 때는 청소를 하지만 꽃병처럼 손상되기 쉬운 물건이 있을 때는 멀리 떨어집니다. '라이다 센서(LiDar)'가 위치를 감지하고, 3D센서가 작은 장애물까지 판별하기 때문에 전선이나 양말등 작은 물체도 전혀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기존 다스베이터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선에 계속 걸리고, 화장실 턱에 걸리고 이런저런 제약 사항이 있었는데 '제트봇90 AI+'는 알아서 판단해주니까 사용자 입장에서는 엄청 편해진것입니다.

 

 

브러쉬에 걸리기 쉬운 전선을 잘 피해간다

 

 

또한 '제트봇 90 AI+'에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집을 청소하며 소중한 반려동물의 모습까지 확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AI기술을 이용하여 사물을 파악한다
스마트싱스앱으로 모션인식, 라이브영상,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빅스비 음성인식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자가 “냉장고 주변을 청소해줘”라고 하면, 제트봇AI가 알아서 그 주변을 청소합니다. 

이 제품은 2021년 상반기 중에 한국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줄요약
로봇청소기 + 제트무선청소기 + 청정스테이션 + 볼리 + 갤럭시홈미니 + 스마트싱스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