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 커피의 장점

2023. 10. 7. 11:46건강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안녕하세요. 쿠루가이입니다.

한 달 전부터 커피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이하 디카페인)으로 마시고 있습니다. 제가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일반 아메리카노 커피(이하 일반커피)를 오후에 마시면 밤 12시, 새벽 1시 이렇게 늦게 까지 잠을 못 자는데요. 수면의 질이나 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게 되어서 한동안 커피를 끊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 중 '메르'라는 필명을 가진 분 께서 커피를 마시면 당뇨,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를 소개해주셨는데요. 커피는 한 잔당 당뇨병 위험을 7% 떨어뜨린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루 3잔 이상 마시면 36% 이상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호주 시드니대학 연구팀)

또 일본 나고야대학 연구팀에서는 실험용 쥐로 두그룹을 나누어 한쪽 그룹에는 물만, 한쪽 그룹에는 커피와 물을 줬는데 커피를 마신 쥐들이 혈당 조절 및 지방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정보를 들으니 커피를 끊으면 손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게다가 저에겐 심혈관 질환이 있기 때문에 다시 커피를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쿠루가이 지방간 및 동맥경화ㅠㅠ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일반 커피를 마시면.... 잠을 못 자는 부작용을 겪는데요. 다행히 심혈관 개선 및 당뇨병을 낮추는 효과는 카페인 하고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카누 디카페인을 시켜서 마시기 시작했답니다. 아침에 한잔, 오후에 한잔 보통 이렇게 2잔 이상 마시고 있습니다. 디카페인이라서 그런지 10시 전에 꼭 자게 돼 거군요^^

와이프랑 스타벅스에 가도 꼭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나 카페라테를 시켜서 먹습니다. 와이프는 카누보다 스타벅스가 훨씬 맛있다고 하네요!

지금 1일 1식을 기본으로 소식을 하고 있고, 디카페인이라는 든든한 보양음료(?)를 얻었으니 내년 건강검진에서 심혈관 질환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