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맛집 - 제주세호 해장국(새솔동)

2024. 5. 17. 09:26송산맛집

1. 새솔동 먹자골목에 제주세호 해장국이라는 해장국 전문점이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먹자골목에 위치한 해장국 전문점

2. 약간 한산한 시간에 왔는데 가게 인테리어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좋았어요. 각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고 주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결제는 다 먹고 나갈때 해요. 지역화폐 결제도 가능했습니다.

가게가 정갈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음

3. 뭘 먹을 까 하다가 소갈비가 눈에 들어와서 '맑은 소갈비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사진상으로 고기가 상당히 많아 보였거든요.

다양한 종류의 해장국들을 팔고 있었다.

4. 해장국 먹는 방법인데 해장국안에 다데기가 있으니까 섞어서 먹어야 간이 맞습니다. 건더기가 1/3 정도 남았을 때 밥을 넣어서 말아먹는게 딱 맞더라고요.

해장국 먹는 방법 ... 메모 메모!!

5.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고기가 진짜 많아요. 제가 10년전에 선부동 지산골이라는 곳에서 왕갈비탕을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 그때도 1.5만원이였는데...10년이 지난 지금 비슷한데 여전히 1.5만원.ㅎㄷㄷ 고기는 여기가 더 많은듯합니다. 선지도 추가할 수 있어서 저는 선지를 넣었어요. (철분 보충!^^;;) 밥은 요즘 나오는 공기인데 이게 보기엔 풍성해보이지만...밥량은 그리 많지 않아요.

갈비 해장국
근접샷
뼈빼소 고기만...ㅎㄷㄷ

6. 건더기를 어느정도 먹고나서 밥을 말아먹었습니다. 잘저어서 밑에 깔린 다대기와 융합(?)하세요!

1/3 남았을때 밥을 말아먹는다

7. 꺼억...아주 잘 먹었습니다. 음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고 느껴졌어요. 해장국은 앞으로 여기다!! 추천!!

전투 종료

3만원....고기양에 비해 싸다고 생각

 8. 재방문...ㅋㅋ 이번엔 얼큰으로 먹어봤어요. 얼큰이 더 맛있네요!

맑은보다 얼큰이 더 맛남

9. 와이프는 섞어탕시켰는데 맛있는데 양이 갈비해장국보다 적다고 하네요. (일단 가격도 3천원 낮고 그릇도 작음 참고!)

얼큰 섞어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