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하이브리드 램프 갈기

2016. 12. 1. 21:39자동차 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램프 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오늘 아침 출근하고 나서 일하고 있는데 직장 동료가 와서 램프 2개 다 나간거 같다고 말하더군요.
저는 매우 둔한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이전에 사 둔 램프가 생각나서 오늘 갈아봐야겠구만 해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블루핸즈에서 갈려면 개당 만원씩은 줘야합니다!!


이게 램프입니다.
모비스 정품!ㅎㅎㅎ




이 쪼만한 램프가 55W나 먹는군요.! 대단해요!!


차 본네뜨를 열어서 진짜로 램프가 나갔는지 확인합니다.
진짜 나갔네요!ㅎㅎㅎ


본네뜨 앞쪽에 저렇게 뚜껑이 달려 있는데요. 이걸 열면 램프가 나와요.


클립을 누른후, 빼면
클립이 껴져 있는 상태에서 전선을 빼고 클립을 해제하고 갈아주는게 더 편리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하면 더 복잡해요

요렇게 램프가 나오지요.




이걸 빼서 껴주기만하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던데요!;;;


짜잔!! 이렇게 하나 갈아보고 켜보았습니다. 잘 들어오네요!^^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갈면 끝입니다. 단....워셔통 때문에 램프와 전선을 통자로 꺼내는건 좀 힘들더라고요.
차라리 램프와 전선을 분리한 뒤 램프를 빼는게 더 쉬웠습니다.
참고하세요!!




자! 기계치인 저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돈을 아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