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맛집 - 오유미당(새솔동)

2022. 11. 14. 21:39송산맛집

1. 요즘 유튜버 장사의신을 자주 보는데 거기서 광고로 자주 언급되던 오.유미당에 가보았다. (돈가스는? 오유미당!)

2. 내가 나름대로 가게 이름을 해석해보면....오..는 감탄사 같고, 유미당은 있을 유, 맛 미 자를 써서 맛있다라는 의미인거 같고, 당은 가게란 뜻이다. 즉...'오! 맛있는 가게' 이정도로 해석 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로 오유미당은 돈가스, 쌀국수 전문점이다.

3. 프랜차이즈라서 그런지 인테리어 죽인다. 조명탓인지 몰라도 들어가자마자 포근한 느낌이 들었다.

4. 주문은 키오스크로 해야한다. 나는 등심 돈가스 + 미니소바, 와이프는 소곱창 쌀국수 + 치즈 돈가스를 시켰다. 메뉴에 사이드 메뉴까지 시켜서 가격은 제법 나왔다.

5. 음식이 나오기전에 돈가스 소스에 넣을 깨를 갈 수 있게 미니 절구가 있어서 깨를 넣고 돌렸더니 엄청 고소한 향이 코를 즐겁게 해주었다. 돈가스가 나오자마자 깨가루 투입! 재밌다!

6. 돈가스...진짜 맛있다. 겉은 빠삭하고 안에는 부드러운...가장 이상적인 돈가스다. 내가 먹어본 돈가스 중에서 제일 맛있는것 같다. 일반 돈가스도 이렇게 맛있는데 특등심돈가스는 얼마나 맛있는걸까? 다음에는 특제로 시켜서 먹어봐야겠다.

7. 미니소바는 얼음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너무 차가워서 그런가 면빨이 쫀득하지 않고 면빨이 뭉친 느낌이였다.  미니소바는 다음에 안시켜 먹을 예정.

8. 치즈돈가스는 진짜 치즈 엄청 많이 들어있다. 사이드 메뉴이지만 양도 꽤 많아서 와이프꺼 한개 뺏어 먹었다.치즈돈가스도 맛있쪄.

9. 소곱창 쌀국수는 면 또는 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와이프는 면으로 선택했다. 국물이 구수하고 소주를 부르는 맛이다. 하지만 돈가스의 압도적인 맛에 조연으로 비춰졌다.

10. 총 3.2만원 정도로 좀 비싸게 나왔는데 음식이 맛있으니까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돈가스 먹으러갈때는 어디? 오유미당!! 추천!!